여러분들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려고 할 때 과연 어떤 블로그를 해야 할까요?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구글로부터 돈을 벌어야 하는데 이 두 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장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우리는 워드프래스와 티스토리 중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합니다. 블로그 각각의 장단점과 수익구조 설명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납득이 가실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우리가 블로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네이버는 대한민국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습니다만, 사실 광고로 돈을 버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네이버는 구글의 애드센스 같은 엘드포스트라는 독자적인 광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블로그라도 광고수익이 형편없습니다. 한 달에 피자 한판정도 발생합니다. 또한 검색이 되지 않는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 장단점들이 있지만 광고수익이 형평 없다는 점 하나로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우리들은 선택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중에 있는 강의나 책들 중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한번 잘 만들어 놓으면 꾸준히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추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잘 만들어 놔야 한다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수익이 창출되려면 6개월 정도 꾸준히 높은 수준의 글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꾸미려면 어느 정도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물론 개발자들이 미리 개발해 놓은 플러그인을 구매하면 됩니다만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오히려 비용을 쓸 필요 있는지 의문입니다. 또한 워드프레스는 무료가 아닙니다. 월단위로 사용료가 있습니다. 때문에 애드센스를 받으려고 하는 여러분들이 워프레스를 처음부터 하는 것에 추천을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짧은 시간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현실적은 선택지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와 다르게 무료입니다. 블로그를 꾸미기 위한 스킨들도 무료입니다. 단점으로는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저품질에 걸리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저품질에 걸려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그리고 뒷부분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블로그 세팅들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
네이버,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부터 받아야 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감이 오셨을 겁니다. 위에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직후 수익을 빨리 창출하는 방법은 이슈블로그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슈블로그도 저품질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저품질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후에 설명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